-
필리핀(세부) 여행 날씨, 옷차림, 여행 정보(환전, 콘센트, 여행 코스, 경비 등) 총정리아시아여행/필리핀 2023. 10. 12. 17:33
필리핀 세부는 한국에서 비행기로 4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 가까운 해외 여행지입니다. 아름다운 해변과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연간 100만 명 이상의 한국인이 방문하는 인기 여행지입니다. 이 글에서는 필리핀 세부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날씨, 옷차림, 여행정보, 경비 등을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날씨 및 추천 여행시기
월 평균최고기온 (ºC) 평균최저기온 (ºC) 강우량 (㎜) 1월 30 24 94.9 2월 30 24 72.4 3월 31 24 61.3 4월 32 25 28.8 5월 33 26 67.5 6월 32 25 137.8 7월 32 25 144.1 8월 32 25 117.6 9월 32 25 131.7 10월 31 25 160.1 11월 31 25 104.3 12월 30 24 127.4 - 필리핀 세부의 연평균 기온은 27~32도 정도로 일 년 내내 무더운 편입니다.
- 건기는 1월부터 5월까지, 우기는 6월부터 12월까지입니다.
- 우기라고 해서 하루 종일 비가 내리는 것은 아니지만, 스콜성 비가 자주 내리므로 우산이나 우비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건기에는 날씨가 화창하고 덥기 때문에, 수영, 스노클링, 다이빙 등 워터 액티비티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 우기에는 비가 많이 내리지만, 기온은 여전히 높아 땀이 많이 나므로 얇은 옷차림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옷차림
- 필리핀 세부의 날씨가 무더운 만큼 얇고 가벼운 옷차림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특히 워터 액티비티를 즐길 계획이라면 수영복, 래시가드, 모자, 선글라스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야간에는 에어컨이 센 곳도 있고, 선선한 바람을 느낄 수 있으니 가벼운 겉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정보
환전
필리핀의 화폐는 페소(PHP)입니다.
- 현지에서 환전할 경우, 공항이나 호텔에서 환전하는 것보다 시내에 있는 환전소에서 환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하지만 여행을 위한 환전인 경우, 100만 원 이하의 소액 환전을 하는 경우가 많으니, 수수료의 차이가 있다 하더라도, 사기의 위험성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믿을 수 있는 안전한 곳에서 환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콘센트
세부의 콘센트는 한국과 같은 콘센트를 사용합니다.
- 별도의 어댑터 없이 전자기기를 꽂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여행지를 함께 둘러보실 분들은 멀티 어댑터를 챙겨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필리핀 이트래블(eTravel)
필리핀(보홀) 입국 준비물 중 하나인 이트래블(eTravel)은 이민국에 제출하는 입국신고서와 검역국에 제출하는 건강상태 확인서를 한 번에 작성하는 전자 신고서입니다.
- 이트래블은 출발 시간(항공기 탑승 시간) 기준으로 72시간 이내부터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 시간이 아닐 때 작성한 경우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이트래블 등록은 무료이며 등록 시 결제를 요구하는 가짜 사이트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 이트래블은 어플이나 앱이 아닌 웹사이트입니다.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이트래블은 휴대전화 본인인증 과정이 없으니 한 명이 동행자들의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대신 작성하셔서 생성된 QR코드를 입국하는 사람에게 전달하여 준비하셔도 됩니다.
- 등록 후 바로 QR코드가 자동 생성됩니다. QR코드는 스크린샷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만약 스마트폰을 가져가지 않는 분이라면 인쇄물을 가져가시면 됩니다.
여행자 보험
여행자 보험은 뜻밖의 상황에 대비하는 여행 풀수품 중 하나입니다. 여행자 보험에 대한 총정리를 해 둔 글이 있으니 꼭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여행 코스
필리핀(세부)의 대표적인 여행 코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세부 시내 관광 : 세부 산토니뇨 성당, 마젤란의 십자가, 아얄라 센터 세부 등
- 모알보알 : 푸른 바다와 아름다운 산호초를 감상할 수 있는 곳
- 투말록 : 아름다운 정글 속 폭포와, 캐녀닝을 즐길 수 있는 곳
- 오슬롭 : 고래상어 투어와 투말록 폭포 투어로 많이 찾는 곳
- 보홀 : 에메랄드빛 바다와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
경비
필리핀(세부)의 물가는 한국보다는 저렴한 편입니다.
- 항공권 : 본인이 어떻게 항공권을 구하느냐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지만 대체로 30만 원 내외로 구하실 수 있습니다.
- 숙소 :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체로 1박에 10만 원 내외로 구할 수 있습니다.
- 액티비티 상품 : 약 10만 원 정도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 상품들이 있습니다.
- 시티투어 : 약 12~13만 원 정도입니다.
- 식비 : 한 끼에 2만 원을 잡으시면 넉넉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다만, 랍스터나, 술을 드실 경우에는 가격이 훨씬 올라갑니다.
추가 정보
- 치안 : 필리핀의 치안은 한국에 비해 좋지 않은 편입니다. 특히, 밤늦게 혼자 다니는 것은 위험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해충 : 필리핀에는 모기, 바퀴벌레 등 해충이 많습니다. 모기 기피제를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 소통 : 필리핀의 공용어는 타갈로그어입니다. 하지만 영어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고, 관광객이 많이 찾는 세부의 경우 영어가 거의 통용되는 편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여행 준비 팁
- 비행기표와 숙소는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성수기에는 항공권과 숙소 가격이 급등할 수 있으므로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필리핀은 열대성 기후이므로, 자외선 차단제, 모자, 선글라스 등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 해양 스포츠를 즐길 계획이라면, 물놀이 용품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본인이 가지고 있는 물놀이 용품이 없다면, 액티비티 상품을 신청하여 즐기시면 장비를 대여해 할 수 있습니다.
- 세부에는 다양한 현지 음식이 있습니다. 신선한 해산물들을 잔뜩 맛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 세부에는 다양한 마사지샵이 있습니다. 휴식과 피로 해소를 위해 마사지를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 세부에는 팁 문화가 있습니다. 식당에서 식사 또는 마사지샵에서 마사지를 받을 시 팁을 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여행 일정 추천
4박 5일 일정
- 1일 차 : 인천국제공항 출발, 세부 공항 도착, 숙소 체크인, 시내 관광
- 2일 차 : 투말록&오슬롭 투어
- 3일 차 : 모알보알 호핑 투어
- 4일 차 : 보홀 여행
- 5일 차 : 세부 시내 쇼핑, 세부 공항 출발, 인천국제공항 도착
위의 일정은 참고용이며, 개인의 취향과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필리핀 세부는 아름다운 해변과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위의 정보를 참고하시어 알찬 여행을 계획하시길 바랍니다.
'아시아여행 > 필리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필리핀(보홀)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다운로드 가능) (2) 2023.10.01 필리핀(보홀) 여행 날씨, 옷차림, 여행정보(환전, 콘센트, 여행코스, 경비 등) 총 정리 (4) 2023.09.29 필리핀(보라카이)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다운로드 가능) (2) 2023.09.24 필리핀(세부)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다운로드 가능) (2) 2023.09.19 필리핀(세부) 12월 날씨, 옷차림, 여행정보(환전, 콘센트, 준비물 등) (0) 2023.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