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트남 다낭 3박 4일 자유 여행 일정아시아여행/베트남 2023. 8. 8. 12:36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한국인들 사이에서 엄청 인기가 많은 다낭 여행 일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다낭은 저렴한 물가, 맛있는 음식, 피로 해소에 좋은 마사지 등으로 인해 최근 한국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다낭 여행을 하면서 전통 모자인 '농'도 써보고, 다양한 관광 명소에 들러 새로운 경험을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한국인들이 많으니 한국인들에게 사진을 부탁하면 멋진 사진을 남겨올 수 있을 것입니다. 3박 4일 일정이라면 아침 일찍 도착하는 비행기를 이용하시는 걸 권합니다.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으니 서둘러 움직이셔야 합니다. 만약 아침 비행기가 힘들다면, 밤늦게 비행기에 올라 미리 베트남에 도착해 하루 머무르는 것도 괜찮습니다.
1일 차
오전
오전에 베트남에 도착하셨다면, 서둘러 숙박 장소에 들러 체크인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얼리 체크인이 안 될 경우 짐을 리셉션에 맡겨 둘 수 있으니 일단 움직이기 위해 짐을 숙소에 두시는 바랍니다.
중식
베트남에는 다양한 먹거리가 있습니다. 숙소에서 추천하는 음식점이나, 미리 한국에서 알아간 음식점을 들러 중식을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마블 마운틴(오행산)
마블 마운틴은 대리석과 석회암으로 이루어진 다섯 개의 산이 모여있어 오행산이라고도 불립니다. 각각의 봉우리는 '화(火), 수(水), 목(木), 금(金), 지(地)'로 불리며 그중 수(水) 산을 관광객들에게 개방하고 있습니다. 주변에는 각종 석상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산을 올라가면 멋진 동굴과 불상 그리고 탁 트인 다낭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올라갈 때에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중간까지 편하고 빠르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마블 마운틴에 올라 정상까지 도보로 이동한 후 다낭의 전경을 감상하고 내려오시길 바랍니다.
호이안
마블 마운틴에서 내려와서 호이안으로 이동합니다. 약 30분이면 이동 가능합니다. 호이안은 17세기 옛 모습이 간직되어 있는 유서 깊은 항구도시입니다. 세월의 흔적이 남아있는 건물과 다양한 문화의 영향을 볼 수 있는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호이안 하면 떠오르는 밤을 비추는 등불과 시간이 멈춘 듯한 도시의 모습을 천천히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호이안에서 유명한 곳으로는 내원교, 광조 회관, 턴키의 집, 풍흥의 집 등이 있습니다.
석식
석식 또한 사전에 알고 간 곳이나 주변인들에게 물어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여행지에서 맛집을 잘 선택하는 방법은 https://wanderlustcho.tistory.com/30 이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호이안 씨클로 또는 야경 투어
호이안 씨클로는 바퀴가 3개 달린 인력거로 베트남만의 독특한 교통수단입니다. 이것을 이용하신다면 구시가지를 구석구석 감상하기 좋을 것입니다. 만약 씨클로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야경 투어를 다니시는 걸 추천합니다. 해 질 무렵 형형색색의 등불과 소원배 불빛이 어우러진 호이안 야경은 황홀함을 자아냅니다. 이국적인 매력이 가득한 구시가지를 거닐며 현지 야시장을 구경하고, 소원배에 탑승하여 소원 등을 띄우는 특별한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2일 차
바나힐 테마파크
2일 차에는 바나힐 테마파크에서 노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낭 시내에서 약 40km 떨어진 바나힐은 프랑스 식민지 시절 프랑스인들이 더위를 피하기 위해 만든 휴양 시설입니다. 기네스북에 등재된 5,042m 길이의 케이블카를 타고 약 20여 분쯤 올라가 바나힐 정상에 도착하면 다낭의 랜드마크인 골든 브릿지를 포함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테마파크와 유럽풍의 건물들이 있어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바나힐 정상은 해발고도가 높아 기온이 낮은 편이니 바람막이나 얇은 긴팔 옷을 가져가는 걸 추천합니다.
베트남 전통 마사지
바나힐에서 충분히 즐기셨다면 베트남 전통 마사지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는 전통적인 마사지로 코스에 따라 가격이 다른데, 베트남의 마사지 가격은 한국의 가격보다 저렴하니 한 번 받아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차밍 다낭쇼
석식까지 해결하셨다면 차밍 다낭쇼를 관람해 보시길 바랍니다. 베트남의 전통문화와 풍습을 무용과 음악에 맞추어 선보이는 화려한 공연입니다. 베트남의 전통문화를 배경으로 한 다채로운 색감의 퍼포먼스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다낭 나이트 시티투어
만약 쇼 관람을 원하지 않는다면 다낭 나이트 시티투어를 이용해 보는 걸 추천합니다. 스트리트 카를 타고 다낭 시내를 둘러보고, 핫플레이스인 미케비치를 방문할 수 있으며, 전 세계 여행객을 만날 수 있는 비치 바에서 시원한 맥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3일 차
다낭 대성당 (핑크 성당)
다낭 대성당은 시내의 중심에 위치한 다낭의 사진 명소입니다. 1923년 프랑스 식민지 시절 지어진 중세 건축 양식의 가톨릭 성당입니다. 성당 뜰에는 성모마리아 상이 있으며, 연분홍빛 외간 덕분에 일명 핑크 성당으로 불리며 쩐푸 거리의 사진 명소가 되었습니다.
손짜
손짜 반도에 위치한 영응사는 67m 높이의 베트남 최대 높이의 해수관음상으로 유명한 관광명소입니다. 수관음상을 보며 기도를 올리는 현지인들이 많기 때문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어두워질 때쯤 불이 켜지면 불상의 위엄을 느낄 수 있고, 미케 해변과 다낭 시내가 내려다보이는 아름다운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미케 비치
10km가 넘는 백사장이 끝없이 이어진 미케 비치는 포브스지에서 선정한 세계 6대 비치 중 하나입니다. 제트스키, 바나나 보트, 서핑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으며, 해변을 따라 다양한 호텔, 식당, 상가, 카페 등이 모여있어 번화가를 이루고 있습니다.
4일 차
숙소에서 체크아웃을 해야 합니다. 객실에 두고 가는 물건이 없도록 꼼꼼히 짐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만약 비행기를 타기까지 시간이 남으면, 숙소 주변을 산책해 보는 걸 추천합니다. 다낭 현지인들이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를 볼 수 있는 시간은 이때뿐입니다. 지금까지 여러 관광지를 보셨다면 현지인들의 생활을 한 번쯤은 보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공항에는 최대한 일찍 도착하여 여유롭게 다니시는 걸 권합니다.
베트남 다낭 3박 4일 자유 여행은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한 줄기 빛과 같은 휴식 시간을 선사해 줄 것입니다. 위 글에서 소개했던 여행지들을 '꼭 다 가겠다!'보다는 여러 글을 읽어 보고 난 뒤 꼭 가보고 싶은 곳을 선택하여 방문하시고 남는 시간에는 다낭의 시내를 둘러보거나,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는 시간을 가져 보는 것을 더 추천합니다. 여행은 '무언가를 보고 느끼고 남기고 와야 한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어떤 사람들에게는 여행은 '휴식을 취하는 시간'입니다. 그러니 누군가의 조언을 크게 귀담아듣지 말고 자신이 원하는 여행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아시아여행 > 베트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다낭) 5월 날씨, 옷차림, 여행 정보 (2) 2023.08.23 베트남(다낭) 4월 날씨, 옷차림, 여행 정보 (0) 2023.08.23 베트남(다낭) 3월 날씨, 옷차림, 여행 정보 (0) 2023.08.23 베트남(다낭) 2월 날씨, 옷차림, 여행 정보 (0) 2023.08.23 베트남(다낭) 1월 날씨, 옷차림, 여행 정보 (0) 2023.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