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로마 필수 여행지 추천 TOP 5
    유럽여행/이탈리아 2023. 8. 18. 19:28

    안녕하세요! 오늘은 로마에 여행을 한다면 꼭 가봐야 할 여행지 Top5에 대해 글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로마는 화려한 건축물과 엄청난 문화유산, 그리고 맛있는 먹거리를 잔뜩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여행지라 할지라도 모르고 간다면 그 즐거움을 100% 즐기실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러니 최소한 이 글에서 추천하는 여행지들은 꼭 한 번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로마 필수 여행지 추천 TOP 5 사진

     

    1. 콜로세움, 포로 로마노, 팔라티노 언덕

    콜로세움 사진
    콜로세움

    로마의 상징인 거대한 건축물입니다. 과거 전쟁 포로인 검투사와 맹수의 전투 또는 검투사간의 대결이 벌어진 원형 경기장입니다. 방문하기 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입장권을 예약할 수 있고, 만약 예매를 하지 않으신다면 현장 구매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인기가 굉장히 많은 곳이니 예약을 하지 않는다면 입장을 못하거나, 늦은 시간에 입장이 가능할 수 있으니 미리 예약을 하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현장 구매를 하시면 16유로에 콜로세운과 포로로마노, 팔라티노 통합권을 구매하실 수 있고 예약을 하신다면 16유로에 예약금 2유로가 추가로 발생합니다.

     

    2. 트레비 분수

    트레비 분수 사진
    트레비 분수

    바로크 양식의 아름다움이 절정에 달한 시기를 보여주며 로마의 가장 멋진 분수로 손꼽히는 트레비 분수입니다. 이곳도 마찬가지로 인기가 굉장히 많아 사람이 많이 붐비는 곳입니다. 한적하게 트레비 분수를 감상하고 싶으시다면 새벽 이른 시간에 트레비 분수를 방문하셔야 합니다. 트레비 분수를 뒤로한 채 오른손에 동전을 들고 왼쪽 어깨 너머로 1번 던지면 로마에 다시 올 수 있고, 2번 던지면 연인과의 사랑이 이루어지고, 3번 던지면 힘든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전해집니다. 

     

    3. 로마 판테온

    로마 판테온 사진
    로마 판테온

    기원전 27년 아그리빠가 올림포스의 신들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 처음 세운 판테온입니다. 판테온은 그리스어 판테이온에서 유래한 말로, 모든 신을 위한 신전이라는 뜻입니다. 판테온은 현재 로마에서 존재하는 가장 오래된 돔 구조 건축물입니다. 이전까지 판테온은 무료입장을 해왔지만, 최근 판테온의 유지 보수를 위해 입장료 5유로를 받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비싼 가격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밖에서 보는 판테온과 안에서 보는 판테온은 완전 다른 감상을 주니 꼭 들어가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4. 로마 나보나 광장

    나보나 광장 사진
    나보나 광장

    거대한 전차 경기장이었던 타원형 형태를 그대로 유지한 채 아름다운 광장으로 바뀐 나보나 광장입니다. 과거에는 콜로세움보다 더 크며 5만 명을 수용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후 바로크 시대에 와서 뛰어난 건축가들에 의해 둘레의 건물과 가운데 분수가 들어서 긴 타원형의 경기장 형태를 그대로 유지한 채 아름다운 광장으로 현재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광장의 북쪽에는 경기장의 문이었던 아치가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5. 바티칸 투어

    바티칸 사진
    바티칸

    로마 여행을 왔으면 바티칸 시국을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런데 혼자 둘러 보시기엔 바티칸은 볼 것이 너무 많고, 사람도 많고, 미술에 조예가 깊지 않다면 어떤 것이 어떤 이유로 중요한 작품인지 모르고 보실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바티칸에서는 투어를 이용하셔서 관람을 즐기시길 추천드립니다. 바티칸 투어를 진행하실 때는 투어 시간이 길기 때문에 편한 신발을 신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또한 투어의 경우 인원이 많은 투어 보다 돈을 조금 더 주고라도 소규모 투어를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저는 대학생 시절 다녀와서 돈이 부족하여 대규모 인원 투어를 신청하고 싶었는데, 이미 마감이 되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소규모 투어로 다녀왔습니다. 하지만 다녀오고 나서 생각이 완전히 뒤바뀌게 되었습니다. 만원에서 만오천 원 정도만 더 내면 훨씬 쾌적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힘들게 로마까지 여행을 왔다면 온 김에 여유롭게 여행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위에서 소개한 곳 들 외에도 로마에는 훨씬 다양한 볼거리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부족하거나, 몸이 지쳐서 많은 곳을 둘러보기 힘든 분들이라면, 로마에서 적어도 위에서 추천하는 5개의 여행지는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로마에서는 지하철이나 버스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보다 걸어서 이동하는 일이 더 많을 것입니다. 그러니 편한 신발을 신고 여행을 다니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참고하시고 꼭 즐거운 여행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