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사 당일치기 여행유럽여행/이탈리아 2023. 7. 25. 14:59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사 당일치기 여행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여행객들은 대부분 피사에 숙소를 잡고 1박을 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피사는 작고 아담한 도시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탈리아에 갔다면 세계적으로 유명한 피사의 사탑을 보지 않고 온다는 것은, 저에게는 있을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혼자 피사 가는 법을 열심히 찾아봤었고, 그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1. 피렌체에서 피사
저는 피사를 갈 때 피렌체에서 출발했습니다. 당시 저는 유레일 패스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유레일 패스를 사용중이고, 그날이 유레일 패스를 사용할 수 있는 날이라면 유레일 패스를 활용하여 피사를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우선 피렌체 중앙역에서 창구에 가서 피사행 열차를 예매했습니다. 이때 유레일 패스를 건네면 무료로 좌석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열차를 잘 확인하고 탑승하면 되는데, 시간은 약 1시간 10분에서 30분 사이로 걸렸습니다. 중간에 표 검사를 자주 하니 꼭 티켓은 잘 간직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만약 어플리케이션으로 미리 예약하신 분들은 이미지 파일이나 PDF파일로 QR코드를 건네면 되지만, 직접 발권하시는 분들은 꼭 역에서 펀칭기계에 펀칭을 하셔야 합니다.
2. 피사역에서 피사의 사탑까지
피사역에 도착하셨다면 피사의 사탑으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도보로 약 20분에서 30분 정도를 걸으면 도착할 수 있는데, 만약 버스를 이용하신다면 붉은 네온사인 글씨로 TABACCHI라 적힌 매점에서 표를 구매하시거나, 역 외부에 있는 버스 티켓 판매기에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가격은 1.5유로였습니다. 극 성수기에는 매점에서는 표가 매진되었다며 밖에서 구매하라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버스를 타고 가신 분들은, 버스를 탈 때 티켓에 펀칭을 하게 되는데, 이때를 기준으로 70분 동안 버스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다시 역으로 돌아올 때 다시 한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정보들을 알고 갔지만, 되도록이면 새로운 여행지에선 걷는 것을 선호하기에 걸어갔습니다. 피사 역에서 피사의 사탑을 보러 걸어보면, 많은 사람들이 이동하는 길로 따라가면 쉽게 피사의 사탑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길의 분위기도 좋았지만, 저는 돌아올 때 일부러 다른 길로 돌아왔습니다. 그 길로 걷다 보면 말을 타고 이동하는 사람들도 있고, 한적한 분위기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3. 피사의 사탑
대망의 하이라이트 피사의 사탑입니다. 피사의 사탑은 현재 보수공사 후 점점 더 똑바로 서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가서 눈으로 보면 생각했던 것보다 더 기울어진 것 같은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피사의 사탑 옆에는 피사 대성당과 산 조반니 세례당, 두오모 광장이 있습니다. 피사의 사탑을 구경하셨다면, 그 주변을 둘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주변에 젤라토나 아이스크림을 파는 경우가 많은데, 그 콘을 이용하여 인증샷을 남겨오는 것도 추천합니다.
4. 다시 피렌체로
피사의 사탑을 구경하셨고, 만약 도보로 이동하셨다면 꼭 갔던 길과 다른 길로 이동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소도시만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다시 피렌체로 가기 위해서는 피사역에서 예매를 해도 되고, 애플리케이션으로 예매를 해도 됩니다. 본인이 더 선호하는 것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피렌체로 돌아오시면 됩니다.
피렌체를 여행할 때 피사를 가지 않는 여행객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피사에 들러 피사의 사탑을 보고 온 것은 평생 후회하지도 않고, 오랫동안 머릿속에 추억으로 남겨둘 만한 깊은 인상을 준 곳이었습니다. 여러분들도 피사를 들릴지 말지 고민된다면, 저는 꼭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본인이 이렇게 직접 예매를 하고, 신경 써서 다니는 것이 힘든 분들은 여러 여행사나 마이리얼트립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들어가 보시면 당일치기 여행 상품을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중 피사와 친퀘테레를 합쳐서 하루동안 다녀오는 일정이 많은데, 다녀온 사람들의 후기를 들어보면 후회하는 사람을 단 한 명도 보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잘 활용한다면, 여러분의 여행은 더욱 풍족해질 것입니다. 여행 계획을 잘 정해보시고 꼭 즐거운 여행 보내길 바랍니다!
'유럽여행 > 이탈리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탈리아(피렌체) 여행 날씨, 옷차림, 여행 정보(콘센트, 경비, 준비물 등) 총정리 (2) 2023.10.20 로마 필수 여행지 추천 TOP 5 (0) 2023.08.18 베네치아 여행 : 낭만으로 가득한 이탈리아의 보물 (0) 2023.08.13 피렌체 2박 3일 여행 정보 (0) 2023.07.25 로마 3박 4일 일정 추천 (0) 2023.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