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마 3박 4일 일정 추천유럽여행/이탈리아 2023. 7. 24. 05:29
안녕하세요! 오늘은 로마 3박 4일 일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로마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물과, 역사적 가치를 지닌 건물,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까지 어우러진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로마에서의 3박 4일 여행은 아름다운 다른 도시에서는 절대 느껴보지 못할 경험으로 가득 찬 멋진 여행이 될 것입니다.
Day 1 : 로마 역사 탐방과 이탈리아 미식 투어
아침
로마의 상징적인 관광지인 콜로세움과 포로 로마노를 탐방합니다. 두 곳의 티켓은 한 번에 구매가 가능하며 구매는 현장에서 구매하는 방법과 미리 인터넷에서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관광객이 많이 몰리는 3월에서 9월 사이에는 미리 인터넷으로 구매해서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점심
콜로세움 인근의 Pizzeria에서 피자를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Pizzeria는 이탈리아에서 피잣집을 뜻하는 말입니다. 어느 피자 음식점을 가도 좋지만, 여행 어플들을 찾아보시고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외국인들의 입맛은 한국인의 입맛과 다른 경우가 많아 구글 평점만 믿고 다니시면 큰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후
로마 제국의 궁전인 라테라노 궁전과 산 조반니 인 라테라노 대성당을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성당은 장엄함에 압도당하면서도 아름다움에 눈을 떼지 못하는 곳입니다. 천주교 신자가 아니어도 충분히 감동받으실 수 있는 곳입니다.
저녁
유명한 까르보나라 파스타와 새로운 chin8을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항상 어딜 가던 코카콜라나 맥주를 마시는 편인데, 이탈리아 유명 파스타집에서 코카콜라를 주문했더니 서버분이 저에게 '이탈리아에 왔으면 이탈리아 음료를 마셔보는 게 어떻냐?'라고 물어보셨고, 저는 그 말에 깊은 공감을 느껴 주문하였습니다. 맛은 사람의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다른 나라에 여행을 가셨다면 그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것들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Day 2 : 바티칸 투어와 트레비 분수
아침
바티칸 투어를 진행합니다. 바티칸을 혼자 둘러보는 것은, 수능을 인터넷 강의나 아무런 교사의 수업도 없이 독학으로 치겠다는 의미와 같습니다. 바티칸 투어를 진행하신다면 더더욱 알찬 바티칸 관람이 될 것입니다.
점심
바티칸 주변에도 피자와 파스타 맛집이 많습니다. 그리고 음식을 드셨다면 주변에 로마에서 유명한 젤라또 집이 있습니다. 그걸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오후
음식을 맛있게 드셨다면 또 움직이실 차례입니다. 트레비 분수로 향하셔서 로마 제국 시대의 정수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사람들은 트레비 분수는 아침 일찍 가야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곤 하지만, 낮에 바라보는 트레비 분수의 풍경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장관입니다. 그리고 스페인 광장이나 팡테온을 보러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녁
피자와 파스타만 먹다가 질리셨다면 이번에는 라자냐를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라자냐 또한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음식이니 꼭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Day 3 : 이탈리아 남부투어
사실 저는 남부투어를 이용하지 않고, 혼자서 나폴리와 폼페이를 다녀왔습니다. 하지만 꼭 투어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단 로마에서 폼페이까지 찾아가기가 엄청 힘듭니다. 로마에서 폼페이를 가려면 로마에서 기차를 타고 나폴리로 가서 또 다른 숨겨져 있는 역을 찾아 열차표를 구매하고 폼페이로 향하셔야 합니다. 거기다가 폼페이 역에 내리셔도 한참 걸어야 폼페이 발굴지에 갈 수 있습니다. 거기에 폼페이 내부를 들어가시면 아무런 안내도 없이 '누구누구의 집' 이런 식으로 설명이 되어있고, 무엇이 중요하고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알 수 없습니다. 그러니 맘 편히 여행사에서 운영하는 남부투어 상품을 예약하시고 편안하게 여행하시길 추천합니다.
Day 4 : 떠날 준비
아마 '무언가 못 보고 가는 게 없나?'싶을 것입니다. 이처럼 한 도시를 구경하는 데에는 3박 4일은 굉장히 부족한 시간이라 생각합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셨다면 트레비 분수의 아침을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하지만 여행은 늘 아쉬움이 따라온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3박 4일 일정이라면 마지막날은 빠뜨린 것은 없는지 꼼꼼히 살펴야 합니다. 짐 정리를 꼼꼼히 하시고 아쉬움을 뒤로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로마를 여행을 마치시길 바랍니다.
위에서 추천했던 경로로 이동하시다 보면, 나보나 광장이나 스페인 광장, 베네치아 광장 등을 지나가셨을 수도 있습니다. 항상 구글 지도를 보면서 어디가 유명한 지 확인하며 이동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로마는 구석구석 유명한 관광지들이 모여있으니,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는 곳이라면 꼭 한 번 멈췄다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로마 3박 4일 일정은 역사와 문화, 그리고 미식의 풍요로움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여행이 될 것입니다. 날짜와 시간을 유연하게 조정하여 여러분만의 멋진 로마 여행을 계획하시길 바라며,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유럽여행 > 이탈리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탈리아(피렌체) 여행 날씨, 옷차림, 여행 정보(콘센트, 경비, 준비물 등) 총정리 (2) 2023.10.20 로마 필수 여행지 추천 TOP 5 (0) 2023.08.18 베네치아 여행 : 낭만으로 가득한 이탈리아의 보물 (0) 2023.08.13 피사 당일치기 여행 (0) 2023.07.25 피렌체 2박 3일 여행 정보 (0) 2023.07.25